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기! 암호를 걸어두세요

by 궁담 2018. 5. 16.
반응형

엑셀 암호 설정을 저는 자주 이용하는 편으로 특히 회사에서 정보보호법때문에 개인정보관리를 중요시 다루고 있어서 거의 모든 엑셀에 암호를 겁니다

암호 설정을 저장할때 지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굳이 저장은 반복해서 할 필요없이 자체기능을 가지고 하는 방법이 있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간략하게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으로 정리를 해봤으며 저처럼 중요한 자료같은 경우 필히 암호를 걸어두고 사용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엑셀 암호 설정 하기 ] 


원래 일반적으로 암호를 설정하기 전에는 엑셀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바로 열립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엑셀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파일을 클릭하고 아래 목록에서 정보를 선택하신 다음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있습니다




그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 첫번째 열리는 창에 원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두번째 창에는 아까 입력한 암호를 똑같이 입력합니다




그럼 사용 권한에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이 후 엑셀을 닫은 후 다시 열려고 하면 이렇게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고 암호를 모르면 열지 못합니다

반응형